가족 같은 반려견에게는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늘 챙겨주고 싶은 견주가 대부분일 겁니다. 강아지의 건강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강아지 전용으로 나오는 사료나 간식 등이 제일 안전하긴 합니다. 가끔씩은 여기에 나와있는 음식도 챙겨주면 단백질, 비타민, 섬유질 보충도 해줄 수 있어서 강아지의 건강을 향상해줄 수 있습니다.
북어
북어국이나 미역국은 임산부가 출산을 하고 먹으면 좋은 음식이죠. 북어는 강아지에게도 아주 좋은 보양식 중 하나입니다. 혈액을 맑게 해 주고 단백질 보충에 좋은 음식입니다. 단 소금기 없는 마른 북어나 물에 살짝 대처서 줘야 합니다.
달걀노른자
달걀은 우유와 함께 완전식품이라고 불릴 만큼 사람에게도 좋죠. 강아지에게는 달걀노른자만 먹여야 합니다. 흰자를 생으로 먹이면 살모넬라균등의 감염이 있어서 주의해주세요. 달걀노른자에는 단백질 등의 영양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출산을 한 어미개에게 보양음식으로 추천할만합니다. 강아지에게 젖을 먹일 때 젖이 잘 나오게 하는 역할도 합니다. 구토나 감기 예방에 좋고 체력을 향상시킵니다. 노른자를 삶아서 먹이면 됩니다.
닭가슴살
닭가슴살 또한 강아지에게 단백질 보충에 좋은 음식입니다. 기력 보충에도 좋고 강아지가 설사를 할 때도 먹이면 좋은 음식입니다. 닭가슴살을 살짝 데쳐서 찢어서 주면 됩니다.
두부
강아지에게 식물성 단백질을 보충해줄 수 있는 또 한 가지는 두부입니다. 두부는 체내 흡수율이 좋고 장염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시중의 마트에서 파는 포장된 두부는 살짝 간이 된 물에 담겨 있습니다. 그 용기에 있는 물을 모두 따라버리고 흐르는 물에 잘 씻어주어 먹이거나 전자레인지에 앞뒤로 돌려가며 과자처럼 바삭하게 만든 후에 급여를 해줘도 좋습니다.
연어
연어는 강아지의 관절과 면역력에 아주 좋은 간식입니다. 알레르기 반응에도 좋고 털의 윤기를 좋게 하는 등의 모질 개선에 탁월합니다. 생연어를 줄 경우는 살모넬라균등의 감염이 있을 수 있으니 완전히 익혀서 급여를 해줘야 합니다.
단호박
감기와 암을 예방하고 면역력에 좋은 음식입니다. 사람이 먹을 때와 마찬가지로 단호박을 자른 다음에 속에 있는 씨를 모두 빼내고 찜기 등에 푹 삶은 다음 잘 식혀서 주면 됩니다.
고구마
강아지의 췌장염, 심장병 예방에 좋으며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변비에도 좋고 피로회복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생고구마를 먹이기보다는 삶아서 식혀서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말려서 고구마 말랭이처럼 만들어서 줘도 좋아요.
당근
당근에는 여러 가지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A, E와 칼슘이 함유되어 코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당근에 있는 베타카로틴은 사람의 시력에도 좋은 성분이며 강아지의 시력에도 좋은 역할을 합니다. 또한 모질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한번에 너무 많이 주지는 말고 조금씩 먹여보세요.
오이
오이를 먹이게 되면 강이지의 구강에서 나는 입냄새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춰서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당뇨병과 관절통에 좋으며 모질개선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양배추
위가 좋지 않은 사람이 양배추를 주기적으로 먹으면 위장장애 등을 개선해줄 수 있는 채소가 양배추죠. 강아지의 췌장과 장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양배추에는 섬유질이 많아서 소화를 도와주며 피부에도 좋은 역할을 합니다.
개별 성향이나 체질이 다를 수 있으니 조금씩 급여를 해서 반응을 세심하게 살펴준 다음에 먹여보세요. 강아지에게 챙겨주면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래오래 사랑하는 반려견과 함께 행복하게 사세요.^^
댓글